본문 바로가기
기업 정보/해외 기업

Nintendo(닌텐도)와 이와타 사토루

by 생활 정보&재테크 2023. 2. 22.
반응형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전 연령대의 사랑을 받는 기업인 닌텐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Nintendo(닌텐도)와 이와타 사토루

    1889년 플레이 카드 회사로 설립을 시작으로 비디오 게임과 마리오, 젤다의 전설, 포켓몬 등의 다양한 게임은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Wii와 닌텐도 스위치는 TV와 휴대용 기기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콘솔로 게임 산업의 발전과 전 세계의 팬층이 있습니다. 설립자는 야마우치 후사지로(1889~1929)이며, 그 이후의 대표이사는 야마우치 세키료 (1929~1949), 야마우치 히로시 (1949~2002), 이와타 사토루 (2002~2015), 기미시마 다쓰미 (2015~2018), 후루카와 슌타로(2018~현재)입니다. 이와타 사토루는 2000년에는 닌텐도에 입사하여 2002년에 야마우치 히로시의 뒤를 이어 닌텐도의 4대 사장이 되었습니다. 닌텐도 DS, Wii, 그리고 Wii U를 포함한 몇몇 성공적인 게임 콘솔의 개발을 감독, 많은 청중들에게 어필하는 혁신적이고 고품질의 게임을 만들기 위한 그의 헌신은 유명했습니다. 2015년 7월 11일, 55세의 나이에 세상을 떠나게 된 이와타 사토루는 게임 커뮤니티의 많은 사람들의 애도와 그는 비디오 게임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에 슈퍼마리오 캐릭터가 보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는 1889년에 플레이 카드 회사로 설립된 일본의 비디오 게임 회사입니다. 비디오 게임과 콘솔의 선도적인 생산자로 성장했으며 마리오, 젤다의 전설, 포켓몬과 같은 상징적인 프랜차이즈로 유명합니다.

    닌텐도는 수년간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슈퍼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닌텐도 64, 게임큐브, Wii, 닌텐도 스위치를 포함한 많은 성공적인 게임 콘솔을 출시하였고, 이 콘솔들은 전세계 게이머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어 수백만 대가 팔리는 등 유명해 졌습니다. 

    게임 하드웨어 외에도 프랜차이즈를 포함하여 인기 있는 비디오 게임을 개발하고 출판했습니다. 화려한 그래픽, 단순한 게임플레이, 그리고 기억에 남는 캐릭터를 특징으로 가족 친화적인 게임들이 유명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닌텐도는 TV와 휴대용 기기 모두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콘솔인 닌텐도 스위치의 출시와 함께 게임 산업에서 혁신을 계속해 왔고, 모바일 게임으로 확장되어 iOS와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위한 게임을 개발했습니다.

    닌텐도는 전 세계에 헌신적인 팬층을 가지고 있으며, 독특하고 혁신적인 게임 경험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그 영향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포켓몬 고의 피카츄가 웃고 있는 모습입니다.
    포켓몬고

    설립자와 대표자

    야마우치 후사지로(1889~1929)이며, 그 이후의 대표이사는 야마우치 세키료 (1929~1949), 야마우치 히로시 (1949~2002), 이와타 사토루 (2002~2015), 기미시마 다쓰미 (2015~2018), 후루카와 슌타로(2018~현재)입니다.

    닌텐도의 설립자는 야마우치 후사지로이며, 그는 1889년 일본 교토에서 수제 하나후다 플레이 카드의 생산자로 회사를 시작했다. 1929년에는 사위 야마우치 세키료에게, 1949년에는 손자 야마우치 히로시에게 회사를 물려주었습니다. 야마우치 히로시는 1949년부터 2002년까지 닌텐도의 사장이었고 비디오 게임 산업에서 세계적인 리더로 회사를 변화시킨 것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의 지도 아래 닌텐도는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슈퍼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닌텐도 64, 게임큐브, Wii를 포함한 많은 성공적인 게임 콘솔을 출시했습니다. 또한 마리오, 젤다의 전설, 그리고 포켓몬을 포함한 많은 상징적인 비디오 게임 프랜차이즈의 개발을 감독했습니다.

    2002년 야마우치의 은퇴 이후, 이와타 사토루는 닌텐도의 사장이 되었다. 이와타 사토루는 1980년대에 닌텐도에 입사한 프로그래머이자 게임 디자이너였으며, 많은 성공적인 게임과 콘솔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의 지도 아래 닌텐도는 Wii와 닌텐도 DS의 출시와 함께 게임 산업에서 혁신을 계속했고 포켓몬 고의 출시와 함께 모바일 게임으로 확장했다. 기미시마 다쓰미는 2015년 이와타의 사망에 따라 2018년까지 닌텐도의 사장으로 임명되었다. 후루카와 슌타로는 현재 닌텐도의 사장입니다. 닌텐도는 계속해서 닌텐도 스위치와 스위치 라이트를 포함한 성공적인 게임과 콘솔을 출시했고, 온라인 서비스와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와타 사토루

    이와타 사토루는 일본의 비디오 게임 프로그래머, 디자이너, 경영자였습니다. 그는 1959년 12월 6일 일본 삿포로에서 태어나 1982년 도쿄공업대학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게임개발 스튜디오인 HAL 연구소에 입사, 커비, 어스바운드,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를 포함한 많은 인기 있는 게임 프랜차이즈에서 일했으며, 게임 디자인에 대한 기술적 전문성과 혁신적인 접근으로 유명했습니다.

    2000년에는 닌텐도에 입사하여 2002년에 야마우치 히로시의 뒤를 이어 닌텐도의 4대 사장이 되었습니다. 사장으로서 회사의 모바일 게임 확장뿐만 아니라 닌텐도 DS, Wii, 그리고 Wii U를 포함한 몇몇 성공적인 게임 콘솔의 개발을 감독하였고, 게임 개발 등 혁신적이고 고품질의 게임을 만들기 위한 그의 헌신은 유명했습니다.

    또한 따뜻한 성격과 선한 행동으로 유명했고, 유머와 열정으로 게임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2015년 7월 11일, 55세의 나이에 세상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이와타 사토루는 많은 게임 커뮤니티의 사람들의 애도와 그는 비디오 게임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